UPDATE : 2018.11.7 수 16:37
상단여백
이주노동자 지원 홈 > 사업소개 > 이주노동자 지원

이주노동자 병원비 및 생활비 지원 사업

목적

국내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주노동자들의 병원비 및 생활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내용

국내에 체류하며 어려운 근로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생활하는 이주노동자들 가운데 뜻하지 않은 사고나 질병으로 투병생활을 하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들은 불의의 사고와 질병으로 빈곤에 내몰리며 정상적 생활을 이어가기가 어렵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조차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에 이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매월 1명을 선정해 병원비 및 생활비를 지원합니다.

시행방법

일일시호일’은 기존 법보신문사에서 진행해온 ‘이주민에게 희망을’ 주제의 캠페인을 이어받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2008년 1월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왔으며, 매월 지원 대상 1인을 선정해 직접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법인은 이주노동자 단체 및 지방자치단체(시·구) 사회복지과 등 유관 기관으로부터 매월 1명의 지원 대상을 추천받아, 자체 심의 후 적합한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선정된 대상자는 법보신문에서 취재 및 보도를 하고, 본 법인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본 법인은 회원 회비, 법보신문 독자 및 본 법인 후원자님들께서 보내주신 후원금의 일정액을 선정된 대상자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 법인의 사업시행 결과는 법보신문 보도 및 법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사항

본 법인의 이주노동자 지원 사업은 절박한 상황에 처한 이주노동자를 지원함으로써 어려움에 처한 이주노동자들의 정상적 생활을 돕게 됩니다. 이 사업은 국내에 체류 중인 이주노동자들이 대한민국을 따뜻하고 아름다운 나라로 기억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이 이주노동자들에게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희망을 전하게 될 것입니다.

후원 방법

※ CMS 후원 : CMS후원은 02-725-7010으로 전화 한통이면 바로 가능합니다.

※ 자동 이체 : 직접 은행에서 계좌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 농 협 : 301-0189-0372-01
- 국민은행 : 023537-04-004063
- 예금주 : (사)일일시호일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