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20 목 17:34
상단여백
설립취지 홈 > 단체소개 > 설립취지
일일시호일의 설립취지

사단법인 일일시호일(日日是好日)’은 주식회사 법보신문이 언론의 공익적 가치 구현을 목적으로 진행해온 “우리사회 소외계층 지원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국내외 취약계층이 우리사회와 세계의 일원으로써 정상적인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설립한 법인입니다.

주식회사 법보신문은 2008년 1월부터 국내에서 활동 중인 이주노동자 가운데 주변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에 처한 이주노동자들의 병원 치료비 지원을 목적으로 십시일반 나눔 캠페인을 펼쳐왔습니다. 또한 이미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정착한 결혼이주여성들이 꾸린 다문화가정 지원도 병행해 왔습니다.

법보신문의 이주노동자 및 다문화가정 지원 활동은 그동안 언론의 공익적 역할이라는 측면에서 많은 이들의 호응과 격려를 받으며 이어올 수 있었습니다. 사단법인 일일시호일은 그동안 진행해온 나눔 운동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이에 따라 ‘사단법인 일일시호일’은 국내 산업현장에서 활동 중인 이주노동자 및 다문화가정을 비롯해 국내외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통해 우리사회 구성원들이 사람이 희망이고 미래라는 믿음으로 서로에게 관심 갖고 이웃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함으로써 기부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