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6.19 수 09:29
상단여백
HOME 소식지 불교계 나눔 소식
일일시호일, ‘1인가구 복지’로 나눔의 품 넓히다‘서울 강남 1인가구센터’ 수탁

‘서울 강남 1인가구센터’ 수탁
“1인가구 복지기여 발판 마련”

법보신문 공익법인 일일시호일(대표 김형규)이 서울 강남구 ‘STAY.G 1인가구커뮤니티센터’ 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일일시호일은 6월 10일부터 2029년 6월 9일까지 5년간 강남구 1인가구커뮤니티센터 관리·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서울 강남구는 5월 1일 “‘강남구 1인가구커뮤니티센터’ 사무위탁 운영기관으로 (사)일일시호일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일일시호일은 양천구·중랑구·김포시가족센터와 성동외국인노동자센터에 이어 5번째 기관을 수탁 운영하게 됐다. 

‘STAY.G(스테이지) 1인가구커뮤니티센터’는 전국에서 최초로 조성된 1인가구를 위한 소통센터다. 이름 속에는 새로운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서 강남을 강조하며 ‘떠나지 않고 계속 머무르며(STAY) 살고 싶은 지역’으로 만들겠다는 취지가 담겨 있다. 1인가구 한 명, 한 명이 주인공이 되는 무대(STAGE)라는 의미도 내포한다. ‘1인가구 공구대여 서비스’를 비롯해 주방세제, 세탁세제 등 리필 가능한 ‘리필스테이션’, 세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소규모 집수리비용 지원 서비스, 고독사 예방을 위한 ‘TV안전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과 함께 독서, 음악감상, 운동 등 동아리 및 커뮤니티를 형성해 1인가구 간 소통과 건강한 취미생활을 지원한다.

김형규 대표는 “이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우리 사회 건강한 가정을 위한 지원에 이어, 1인가구의 복지에도 기여하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1인가구 1천만 시대를 맞아 불교복지가 어떤 역할을 할지 진지한 고민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효과적이고 다양한 복지 및 돌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여율을 높이는 데 진력하겠다”고 밝혔다. 

일일시호일  mingg@beopbo.com

<저작권자 © 일일시호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