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2.6 월 16:38
상단여백
HOME 소식지 불교계 나눔 소식
중랑구가족센터, 다문화 가족 자녀 성장지원사업 진행6~9월 총 52회 걸쳐

6~9월 총 52회 걸쳐

법보신문 공익법인 일일시호일이 위탁운영하는 중랑구가족센터(센터장 이채희)가 6월~9월 3달 간 총 52회에 걸쳐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사업’은 학령기 다문화 자녀의 정체성 회복, 사회성과 리더십 개발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상담 및 심리치료, 미래설계프로그램, 사회성발달프로그램, 부모-자녀 관계향상프로그램 총 4가지로 진행되었으며, 4~6학년 학령기 다문화가족 총 374명이 참여했다.

상담 및 심리치료 ‘가족소통건강검진’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소통시 발생하는 문제점은 없는지 확인했으며, 미래설계프로그램 ‘인물탐구보고서’에서는 다양한 직업군을 게임, 만들기, 그리기 등의 방식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기보호 주짓수’ ‘위드마이패밀리’ 활동 등도 진행했다.

참여 가족들은 “공부하는 이유를 아이들에게 알려주셔서 감사하다” “아이가 자신의 미래를 위해 공부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세 식구가 오랜만에 같이 놀고 대화를 해볼 수 있었다” 등 소감과 같이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채희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건강발달과 부모자녀 관계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일시호일  kkkma@beopbo.com

<저작권자 © 일일시호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