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5.16 월 15:52
상단여백
HOME 소식지 갤러리
일일시호일·불갑사, 영광군 다문화가정에 500만원 지원12월22일 대웅전서 전달식, 5가구에 각 100만원 전달

불갑사(주지 만당 스님)와 법보신문 공익법인 일일시호일(대표 김형규)은 12월22일 불갑사 대웅전에서 영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다문화가정 지원 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불갑사와 일일시호일이 지원한 기금은 영광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선정한 5가구에 각각 100만원씩 지원되며, 이번 지원금은 다문화가정의 노후 주택 내부 수리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사용된다.

불갑사 주지 만당 스님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가정에 충실한 것은 물론, 지역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역할을 다하는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불갑사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이 당당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결혼이주여성들을 격려했다.

심정섭 일일시호일 상임이사도 “다문화가정 지원하는 이 기금에는 부처님의 자비사상을 실천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하고 있다”면서 “지역사회와 불갑사 불자님들도 결혼이주여성들이 낯선 문화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달식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선정된 5가구 중 2가구만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일일시호일  kkkma@beopbo.com

<저작권자 © 일일시호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